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공지】강릉 단오제에 참여할 회원사를 모집합니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5. 24.

 

 

강릉 단오제에 참여할 회원사를 모집합니다

 

 

(사진출처: 강릉시청)

 

 

○ 기 간 : 2017년 5월 27일(토) ~ 2017년 6월 3일(토), 8일간

○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10시간)

 

 

 

1. 2017 강릉단오제 사회적경제 홍보부스 무엇이 달라졌나요?

 

 

 

① 예년에는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사가 정성스럽게 생산한 상품을 각각 판매를 했다면, 올해는 강릉시 사회적경제 홍보부스를 “함께 이롭고, 함께 실천하고, 함께 성장하다”라는 미션에 맞게 회원사가 공동으로 운영합니다. 물론 개별참여도 가능합니다.

 

② 공동 출자, 공동 운영, 공동 분배, 기금적립을 합니다. 그리고, 회원사가 희망할 경우 부스 내 단독 운영도 가능합니다.(단, 사회적경제 기금 조성을 위해 판매금액의 10%는 동등하게 적립합니다.)

 

③ 참여를 하고 싶어도 인력이 부족해서, 상품이 없어서, 어색해서....등등 참여 못했던 100가지 이유도 필요없이 함께 진행합니다. (참여회원사 별 부스운영기간 동안 운영인력 배치)

 

 

 

2. 공동참여형 또는 개별참여형으로 신청합니다.

 

 

 

① 공동참여형은 일정금액 이상 출자금(10만원 이상)을 납부하고, 홍보 부스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정산을 통해서 출자금을 다시 돌려 드립니다.

 

- 출자금은 회원사에서 제품, 판매가 가능한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과 부스운영에 필요한 최소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냉장고 임대, 바닥깔게 등). 매입단가는 개별 회원사와 협의를 할 계획이고, 매입이 어려울 경우 위탁판매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② 개별참여형은 공동참여가 어려운 회원사가 홍보나 판매를 위해서 부스의 일부를 배정받고, 판매 수입금의 최대 10%를 기금으로 납부합니다.

 

 

 

3. 공동참여형은 다음과 같이 운영됩니다.

 

 

 

① 출자금을 납부(상품판매가 목적이든, 홍보가 목적이든 반드시 납부하셔야 합니다.)

 

② 매입(또는 위탁)한 사회적경제 상품 판매 또는 회원사 홍보 : 어떤 형태로든 가능합니다. 단, 다른 회원사를 고려해서 덩치나 부피가 크지 않을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③ 부스운영인력 : 부스 운영인력은 운영을 희망하는 회원사가 희망하는 날짜에 5시간 이상을 해주시면 되고, 여력이 없으면 운영인력은 참여하지 않아도 됩니다.

 

④ 정산, 배분 후 일정 부분을 기금으로 적립합니다.

 

 

 

4. 사전 모임 안내 : 사전모임은 5월 24일 오후 6시 30분에 슬슬(한살림포남매장 2층)에서 합니다. 이때 자세한 안내를 하겠습니다.

 

 

 

5. 문의 : 사무국(033-651-2120, 담당자 양극호)

 

 


출처: http://gnsenet.kr/336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솔솔상단 참여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