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강원도 사회적경제 주간기념 한마당 행사 개최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7. 25.

 

 

 

강원도, ‘사회적경제 주간기념 한마당 행사개최

 

 

 

 

 

 

 

 

 

지난 77~8, 휘닉스파크 평창에서 ‘2017 사회적경제 주간기념 한마당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의 날과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여 마련되었는데요, 사회적경제 영역의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하고, 기업대표직원주민 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서,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공헌이 큰 4개 단체(협동조합 교육과나눔 / 대관령안개자니영농조합 / 주식회사 인스 / 유한회사 푸른내일건설)에 도지사 표창이 수여되었습니다.

 

 

 

주요행사로는 2011강원도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지 5주년을 맞이하여 함께 만든 5, 함께 이룰 50이란 주제로 사회적경제인들이 함께하는 대토론회가 열렸습니다.

 

 

 

 

 

강원도와 휘닉스중앙 평창의 업무협약식도 진행되었습니다.

 

 

 

 

 

 

강원수공예네트워크 및 기업 등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수공예 체험행사와 꽃차 시연 등이 열렸는데요,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여름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사회적경제인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10주년의 의미와 우리들이 걸어온 길을 되새기고, 새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응하는 방안도 모색해 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