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전국 News

동국대, 사회적 기업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8. 11.

동국대가 2017년 사회적 기업가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국대 캠퍼스타운조성추진단(단장 전병훈)은 지역의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 증진과 사회혁신을 주도하는 벤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2017 사회적 기업가 양성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와 중구청 지원으로 이뤄지는 교육의 일환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구분해 수강생 별로 단계적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예비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고 사업 아이템 교육과 실습 기회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수료생에게는 동국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평가를 통해 2018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우선 선발기회를 제공한다. 우수 아이템의 경우 △초기 창업비용 지원 △창업활동에 필요한 사무공간 제공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한 후속 지원도 이어진다.

전병훈 동국대 캠퍼스타운조성추진단장은 “대학과 지역의 공생을 통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창업 인프라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사회적 기업가 양성교육을 통해 사회적 가치창출 전문가와 소셜 벤처 전문가가 많이 배출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초과정은 이번 달 22일부터 25일까지 총 4일간 이론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심화과정은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총 5일간 소셜벤처 아이템의...read more


출처 : 내일신문 2017.08.10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247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