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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통/전국 News

한국의 사회적 기업 10년… '법률 보호막' 속 성장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8. 8. 13.

제3의 길, 제3영역 등 사회의 주류 영역과 비교해 새로운 정치, 경제, 기업의 영역을 ‘제3’이란 용어로 표현한다. 통상적으로 사회적 기업은 정부라는 제1영역, 기업이라는 제2영역, 비영리기관이라는 제3영역 외에 제4영역이라는 용어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적 기업의 역할 측면을 연구하는 학자별로는 사회적 기업을 제3영역의 하부영역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이는 제2영역인 기업의 이익 창출 영역과 제3영역인 사회적 가치 창출 영역이 서로 융합해 나타나는 것이 사회적 기업의 영역이라고 볼 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사회적 기업은 기본적으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고, 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수익 창출이 필요하다는 측면을 도입했으므로 제3영역인 비영리 조직이 사회적 목적에 경영 마인드를 접목해 혁신·진화된 조직 형태라고 할 수 있다...read more


출처 : 한국경제 8월 9일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80948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