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전국 News

사회적기업, 차별화 된 제품 개발이 성패 가른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8. 8. 17.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일자리 및 사회 서비스 제공, 도시재생, 환경문제 해결 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 판매를 통해 획득한 경제적 가치를 도구로 활용한다. 따라서 사회적 기업의 경영이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재투자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말한다. 일반 영리기업 경영과 사회적 기업 경영은 사업기획(전략), 생산, 마케팅, 인사·조직관리, 재무관리 등 기능적 분야에서 조금씩 차이가 난다. 

사회적기업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2016년 한국 사회적 기업의 3년 평균 생존율은 75.4%다. 일반기업의 38.8%와 비교하면 훨씬 높다. 이는 인증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부 정책 및 지원 제도가 가장 잘 정비된 국가 1위(톰슨로이터 재단, 2016년)로 선정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초기 정부 정책의 초점이 인건비 지원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 기업의 생존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read more


출처 : 한국경제 8월 16일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81654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