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전국 News

전국마을기업여행‘어울려 놀자’출판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4. 4. 2.

 

[불교공뉴스-대전시] “마을에는 마르지 않는 자원이 있다.”

사단법인 대전마을기업연합회와 대전마을기업지원센터가 주최하는‘좌충우돌 전국마을기업여행『어울려놀자』출판기념회’가 ‘원도심레츠’에서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시 마을기업 ‘(주)로드스쿨’과 ‘건강마을협동조합’에서 제작한 『어울려 놀자』는 2013년 9월 “사회적경제를 테마로 훌륭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주제와 열정으로 ㈜로드스쿨 강용운 이사 등 4명의 청년이 매주 한 차례, 1박 2일 일정으로 4개월간 전국 유명 마을과 그곳에 있는 마을기업 여행을 통해서 발간했다고 밝혔다.

특히, 전국 최초 마을기업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섭외부터 취재, 글, 사진, 일러스트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계획하고 제작하여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전국마을기업을 여행한『좌충우돌 左蟲佑돌』구성원들도 참 재미있다. 4명의 구성원으로『左』는 ㈜로드스쿨 강용운 이사로 문제점 파악과 비판적인 사고의 의미고,『蟲』은 박선향씨로 꿈틀거리는 듯 하는 글을 전담, 『佑』는 배선주씨로 취재와 섭외로 도우미 역할, 『돌』은 공윤희씨로 책 편찬을 위한 수많은 자료 검색을 돌직구 같이 빠르게 해낸다는 뜻이 담겨 있다. 이런 4명의 힘이 모여 한권의 책으로 출간…read more

 

 

 

출처 : 불교공뉴스 2014.04.01.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