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사회적경제 이야기/체험리뷰

【푼푼씨, 사회적경제에 빠지다】 경험을 더 즐겁게 ! 생각을 키워주는 ‘루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11. 29.


chapter 54.

경험을 더 즐겁게 ! 생각을 키워주는 루다






오늘은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에듀클럽 루다를 다녀왔다. 에듀클럽 루다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으로 박물관투어, 각종 전시회, 그림책놀이, 실험교실 등을 위주로 책과 함께  체험활동을 하는 클럽이다.

 




체험은 기본적으로 체험전 선학습, 체험, 체험후기활동 3단계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세포이야기라는 책을 읽고, DNA를 추출하는 활동을 했다.









책은 PPT 자료를 활용하여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었다. 계속하여 책만 읽었다면 아이들이 조금 지루해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였는데 중간중간에 퀴즈가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열심히 참가하는 모습이었다.

 




책을 다 읽고 본격적인 실험에 앞서 책의 내용을 복습하는 시간이 있었다

복습은 책에서 나왔던 세포들의 사진을 자료로 활용해 각 세포의 이름을 맞춰가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활동을 하며 웃음을 짓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즐거움이 가득해 보였다.


 



복습을 마치고 실험이 시작되었다. 아이들이 자신의 타액을 이용해서 상피세포를 추출하는 실험이었다.


 





음엔 자신의 타액을 이용한다고 하니 개구쟁이처럼 장난을 치기도 했다. 하지만 금세 실험에 집중하며 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즐거우면서도 진지한 느낌을 받았다. 









간혹 어려움이 있을 때에는 선생님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과정은 아이들 스스로 하는 모습이 더욱 보기 좋았다.





모든 과정이 끝나고 실험을 마치며 오늘의 체험도 마무리되었다.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루다의 체험학습은 딱딱한 분위기가 아니라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었다.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활동은 역시 밝은 에너지로 시간과 공간을 채워낸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체험안내



위치 :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모래내길 11-14 1층








체험문의 : 033-744-5650 / 010-9267-2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