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사회적가치 실현, ‘한 걸음 더 가까이’ -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강원지역 워크숍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8. 6. 25.

사회적가치 실현, ‘한 걸음 더 가까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강원지역 워크숍

 





지난 621일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바이오32층 대회의실에서는 정부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인 사회적가치의 실현 방안에 대해 각계각층이 모여 함께 고민하는 논의의 장이 열렸습니다.

 


바로 강원도가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준비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강원지역 워크숍입니다. 이날 워크숍에는 공무원과 공공기관 관계자, 사회적경제기업 등 130여 명이 참여해 열띤 논의와 공감을 나눴습니다.

 



워크숍 시작 전에는 부대행사로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물품을 모아 판매하는 공공구매몰 강원곳간이 대표 상품을 전시하는 공간을 마련해 강원도 소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생산한 다양한 품목의 우수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원주 소재 꿈터 사회적협동조합의 더치커피 시음행사와 영월 소재 화이통협동조합의 꽃차 시연 등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첫 번째 워크숍 세션에서는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에서 사회적가치의 의의 및 정책방향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더불어 정부혁신종합추진계획과 공공기관 평가, 지방정부 및 지방공기업 평가, 공공구매 활성화 정책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전반적인 정부정책도 발표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강원도에서 마련한 평창동계올림픽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영상물상영과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우수사업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홍천한우 사랑말 유통영농조합법인춘천별빛산골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이 우수사례로 소개됐는데 각 기업 대표님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우수사례 발표를 해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날 강원도 관계자는 사회적가치는 사회적 약자 배려,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등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여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한 핵심 가치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현장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확산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공공구매가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