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강원】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기 수료식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8. 7. 30.


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가치 배워갑니다

 

719, 수료식 갖고 3개월 대장정 마무리

도내 18개 사회적기업 탐방, 물품리뷰 SNS 홍보

 


지난 4월 발대식을 가진 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719일 춘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3개월간 활발히 수행한 서포터즈단 성과를 나누고 활동을 마무리 짓는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기,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420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기 발대식·워크숍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서포터즈단은 춘천권역 4개 팀 원주권역 1개 팀 강릉권역 1개 팀 등 모두 6개 팀으로 구성돼 사회적경제 영역의 기업탐방과 물품 체험리뷰’, ‘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홍보 클리핑등의 활동을 펼쳤습니다.

 


▲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기 교육 및 발대식 



해단식에서는 6개 팀이 방문한 18개 기업과 제품, 기타 활동들에 대한 소감과 인상적인 장면들을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적경제란 ○○질문에 대해 각자 사람’, ‘열정’, ‘청춘’, ‘지속가능성’, ‘실천’, ‘무궁무진’, ‘지역주민의 꿈’, ‘내일등의 대답을 내놓으며 서포터즈단 활동으로 접하게 된 사회적경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함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강원도 사회적경제 sns 서포터즈단 1기 수료식 성과공유회 현장  



이날 해단식에서는 뛰어난 서포터즈 활동을 펼친 팀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습니다. 먼저 사회적경제 기초교육 참여 등 다방면으로 열성을 보인 춘천4팀에게 우수상이 수여됐고, 강원도 사회적경제 물품 공공구매몰 강원곳간’ UCC를 제작하는 등 개성적인 활동을 펼친 춘천2팀에게 최우수상이 수여됐습니다.



▲왼쪽부터 최우수상 춘천2팀, 우수상 춘천4팀 



우수상을 수상한 춘천4팀 연승모 팀장은 좋은 팀원들과 다른 팀들의 뛰어난 글을 보고 배우며 성장한 덕분에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다“3개월 동안의 서포터즈 활동들이 강원도 사회적경제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한 춘천2팀 한승진 팀장은 홍보활동을 통해 조금이라도 사회적경제가 발전하는 디딤돌을 놓을 수 있었다는 생각에 뿌듯했다함께 활동한 서포터즈단 모두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청년과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실업·주거·문화소외 등 강원도 청년들이 겪고 있는 청년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사회적경제 대학 트랙 운영-‘체인지메이커강원 Job's 프로젝트-사회혁신 청년활동가 양성사업, 강원살이 네트워크 구축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청년참여형 마을기업 등의 센터 사업들을 소개하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