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전국 News

은퇴선수들의 징검다리, 한국스포츠교육희망나눔사회적협동조합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8. 10. 8.
“저의 어린 시절 꿈은 어린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었고, 현재는 운동선수, 은퇴선수들의 어린 시절 꿈을 찾아주는 것이 지금의 꿈입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스포츠교육희망나눔사회적협동조합을 은퇴한 선수들이 한 번씩은 거쳐 가는 징검다리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목표이자 꿈입니다.” (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 협동조합의 김광원 이사장)

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 협동조합(이하 KSSC)은 국내 최초로 은퇴한 스포츠 선수들이 스포츠 교육을 통해 희망을 나누고 꿈의 전달을 목표로 2016년 설립된 사회적 협동조합이다.

2013년 농구선수 은퇴 후 어린 학생들을 가르치던 KSSC 김광원 이사장은 스포츠 산업의 여러 문제점들을 보게 되었고, 이와 관련하여 동료들과 함께 고민했다.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구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스포츠산업 창업 지원 교육을 통해 KSSC가 우수아이템으로 선정되어 설립되었다.

조합원은 대한체육회 선수 등록 및 선수 경력 7년 이상인 스포츠 종사자나 교육자, 심리 상담가, 물리치료사 등이 가입할 수 있다. 현재 조합원은 김광원 이사장과 같은 농구선수 출신 동료들 6명과 사단법인한기범희망나눔, 야구 선수 출신 은퇴선수 1명, 총 9명으로 구성돼 있다...read more

출처 : 머니투데이 10월 5일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00417190675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