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강원】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 구매하고, 산불피해지역 도와요”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9. 5. 2.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 구매하고, 산불피해지역 도와요

 

 

426~512, 고양국제꽃박람회장 판매부스 운영

피해 입은 속초·고성지역 등 사회적기업 50여 곳 물품판매

강원도 사회적경제 공공브랜드 강원곳간홍보의 장

 

 

 

매년 5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 강원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물품 구입으로 강원도 산불피해의 아픔에 공감하고, 지역 활성화와 이재민 돕기에도 동참할 수 있는 특판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원 산불피해 지역을 돕기 위한 방안을 고심하던 고양시의 제안으로 성사된 강원 산불피해 돕기 사회적경제상품 판매 행사장부스는,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426일부터 512일까지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동안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강원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는 장이 되고 있습니다.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와 산불피해돕기 SNS 홍보이벤트 진행으로 행사장에 활기를 북돋는 한편, 강원도 사회적경제 공공브랜드인 강원곳간을 적극 홍보하며 지속적인 판매가 이뤄지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뿐 아니라 강원도내의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며, 대형 산불로 피해 입은 강원도를 위로하고 빠른 복구를 응원했습니다.

 

 

지난 428일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재준 고양시장이 특판행사 부스를 방문해 물품을 구매하고, 홍보와 판매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강원도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강원도내 5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생산하는 우수상품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수익금의 일부는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해 사용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