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강원자활,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빛나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9. 7. 16.

 

자활기업·사업단 9곳 참여, 강원자활상품 우수성 뽐내

유정란 생산 자활기업 속초 해맑은농장, 우수부스 선정

 

 

▲ 강원 자활기업, 자활사업단 운영 부스 전경(강원광역자활센터 제공) 

 

사회적경제인들의 축제 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강원도 자활기업과 사업단이 부스 운영을 통해 강원 자활상품의 우수성을 뽐냈습니다.

 

 

지난 75일부터 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대전무역전시관 일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는 속초 해맑은 농장(토종닭, 계란) 고성 청출어랑(건오징어) 고성 협동조합자연살림(EM천연세제, EM비누 등) 원주 허브이야기(허브비누, 허브차) 4개 자활기업과 고성 어골진토(어액비) 삼척 담다(건과일, 국물팩) 홍천 건강즙(도라지배즙, 잣잎양파즙) 강릉 자연미한과(한과, 약과) 춘천 다온일터(철판수제김) 5개 자활사업단이 참여했습니다.

 

 

참여 기업과 사업단은 로컬 스탠딩, 스스로 일어서는 지역의 자활상품을 슬로건으로 해 우리지역의 자원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가치, 강원의 특색을 담은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구운계란을 즉석판매하거나 상품별 시식코너를 마련하기도 했고, ‘협회장을 이겨라가위바위보와 자활상품 덤 가져가기 복불복 뽑기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유정란을 판매하는 해맑은농장이 우수부스로 선정돼 큰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 부스 이벤트(강원광역자활센터 제공)  

 

▲ 우수부스 시상_오른쪽에서 두번째 속초 해맑은농장 (강원광역자활센터 제공) 

 

한편, 개막식 행사에 문재인 대통령이 참여할 만큼 큰 규모로 개최된 올해 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영월군 돌봄사회서비스센터 김해자 대표가 사회적경제 유공자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해 강원자활인들의 귀감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