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강원도 협동조합 설립희망자 5월 교육 열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3. 5. 23.

 

<강원도 협동조합 설립희망자 5월 교육 열려>

 

 

                                                                     강원도광역자활센터 사업경영팀장 조경자

 

 

 

 

 지난 21일(화), 오후2시. 춘천시민복지회관 지하강당에서 강원도협동조합지원센터 주최로 강원도 협동조합 설립희망자 교육이 열렸습니다. 춘천, 홍천을 비롯해 철원, 정선, 인제, 삼척, 양양, 평창, 태백 등 강원도 각지에서 오신 50여 명의 주민들이 교육에 참석하였습니다.

 

 

 

 

 

  이 날 교육은 협동조합의 역사와 정의, 원칙들을 통해서 '왜 협동조합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은 뒤, 협동조합 설립절차에 대해 알아보는 순서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정관 작성, 사업계획서 작성, 의사록 작성 등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셨는데요, 현재 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사업들을 협동조합으로 전환하고 싶은 분들, 조합원 유형에 대한 궁금증, 실제 사례에 대한 호기심,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분 등 다양한 질문과 상담이 이어졌습니다.

 

 

 

 

 

 

  협동조합 설립은 사회적 책임과 미션을 실행하면서 경제적 성과를 내는 좋은 기업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강원도협동조합지원센터의 협동조합 만들기는 “우리 안의 필요와 욕구를 확인하고, 협동조합의 유형을 선정,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등 사전 타당성 분석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설립 준비 과정 중에 언제든지 상담 및 컨설팅을 통하여 설립 및 전환과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하시는 분들과 함께 유익한 교육이 진행되었으, 다음 6월 교육은 강릉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