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감토크 현장칼럼 상품소개 체험리뷰 활동/공지

강원광역자활센터-한국철도(코레일)강원본부

“철도역에서 할인받고 스팀세차 하세요!”

 

취약계층 자활 일자리 창출위한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 운영 ‘맞손’

강릉역·동해역·만종역 3곳에서 예약제 운영, 9월까지 30% 오픈이벤트

 

▲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 홍보전단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강원광역자활센터와 한국철도(코레일) 강원본부가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자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도내 3개 철도역 주차장 내 출장세차 서비스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고, 오는 9월까지 서비스 이용 고객들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은 강릉역과 동해역, 만종역 3곳 기차역에서 시행되며, 각각 강릉·동해·원주지역자활센터가 운영을 맡게 됩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20일 강원광역자활센터와 강릉·동해·원주지역자활센터, 한국철도(코레일) 강원본부, 강릉역은 강원도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한 ‘코레일 세차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자활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업화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 코레일 세차사업 업무협약식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은 전화 예약(강릉점 033-642-4100, 동해점 033-535-1648, 원주점 033-765-0945) 후 이용 가능하며, 차종별로 프리미엄 내·외부 스팀세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시행되는 오픈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기존 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프로모션 기간 내에 세차 서비스를 예약하면 프로모션 기간 종료 후에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원광역자활센터와 각 지역자활센터는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을 통해 공공기관과의 협업으로 신규 자활사업을 개시하며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철도(코레일) 강원본부는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과 철도 이용 고객들의 편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차 이용을 위해 차량을 장시간 주차하거나 기차로 출퇴근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 시연회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이경희 강원광역자활센터장은 “한국철도(코레일) 강원본부와의 협력으로 강원 3개 지역자활센터에서 경쟁력 있는 사업단을 꾸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활 일꾼들의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용우 한국철도 강원본부장은 “코레일 세차사업단(차닦go)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자활센터와 협조해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편의 개선을 통해 취약계층의 자활이라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