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사회적기업 콘삭스 디자인 시상식 '2013 DFAA' 우수상 수상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3. 12. 6.

 

 

사회적기업 콘삭스 

디자인 시상식 '2013 DFAA' 우수상 수상


 


 


 

사회적기업 콘삭스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 시상식 '2013 DFAA(Design For Asia Award)'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DFAA는 홍콩디자인센터(HKDC)가 2003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제 디자인 시상식으로, 아시아 내에 영향을 준 최고의 디자인과 상업적·사회적으로 성공할 만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콘삭스 cornsox   

 

 

 


콘삭스는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인정받아 'DFAA Merit Recognition'을 수상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콘삭스는 옥수수 섬유를 이용한 친환경 옥수수 양말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옥수수 양말을 제작하는데 이용되는 옥수수 섬유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식물성 당분으로 만들어지는데,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발생되는 탄소배출량이 기존 합성섬유보다 30% 이상 감소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수명을 다해 땅에 매립되더라도 단기간 내에 100% 생분해되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착한 물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수익금의 일부는 빈곤국가의 옥수수 농가에 기부되어 빈곤으로부터 그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쓰인다고 하니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 있거나, 혹은 동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 콘삭스 cornsox  

 

 

 

콘삭스는 지난 달, 「희움 더 클래식」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위안부 할머니들의 미술작품을 모티브로 한 양말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The Original' 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위안부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젊은 세대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콘삭스 관계자는 "아주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던 콘삭스가 이번 수상을 통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말을 통해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콘삭스의 옥수수 양말이 품은 따뜻한 가치만큼 앞으로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_콘삭스 홈페이지 안내  http://www.cornso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