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사회적 경제가 대안이다] 3. 전망과 대안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4. 1. 20.

사회적경제는 경제 양극화, 사회적 불평등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사회 통합적 경제 체계로 부각되고 있다. 사회적 경제의 필요성과 현황, 문제점, 대안 등을 나누어 싣는다.


사회적경제 육성의 근본 취지에는 민간 중심의 참여와 협동을 바탕으로 한 ‘시장 공동체 형성’이 기저를 이루고 있다.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어 소득을 얻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등 경제 발전의 주축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 태동의 목적인 셈이다.

도내 사회적경제 관련 단체장들이 주장하는 비전도 ‘민간 중심의 생태계 구축’이다. 관에 종속될수록 현장과의 괴리감은 더욱 커지고 현장의 목소리는 공허한 메아리로 그칠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김만식 도마을기업협의회장은 “민간과 현장 중심의 사회적경제가 조성돼야 지속가능한 시장 환경이 구축될 것”이라며 “앞으로 도내 사회적경제 단체들은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상품 고도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야 한다”고 말했다.

최문순 도지사도 최근 도내 사회적경제 민간 단체들과의 업무 협약 자리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민간 단체들이 앞장서고 도가 뒷받침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민간 주도의 중요성을…read more


출처 : 강원도민일보 2014. 01. 20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664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