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원주】<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 ‘2020 우수콘텐츠 잡지’ 선정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0. 3. 5.

<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

()한국잡지협회 선정 ‘2020 우수콘텐츠 잡지선정

 

2016년부터 강원 영서 사회적경제·풀뿌리 지역문화 기록

3~12월 전국 공공도서관·문화소외시설·해외문화원 등 배포

 

▲<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 2020년 1·2월호 표지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와 지역문화콘텐츠협동조합 스토리한마당이 공동 발행하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매거진 <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한국잡지협회 선정 ‘2020년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한국잡지협회가 시행하는 우수 콘텐츠 선정사업은 매년 시사·경제·사회·문화·예술·종교·스포츠·과학·여성·생활정보·교육·법률·산업 등 모든 분야의 잡지를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0여 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되면 선정된 연도부터 우수 콘텐츠 잡지로고를 표지에 사용할 수 있고, 3~12월까지 10개월 간 전국의 공공도서관과 문화소외시설, 해외문화원 등 600여 개소에 배포되게 됩니다.

 

 

<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201610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강원 영서지역의 사회적경제와 풀뿌리 지역문화를 기록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지난 20173월부터는 잡지 발행을 위해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와 협업을 진행하며, 국제협동조합연맹 협동조합 7대 원칙 중 하나인 협동조합 간 협동도 실천하고 있습니다.

 

 

<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 발행인 신영식 지역문화콘텐츠협동조합 스토리한마당 이사장은 생명 사상과 협동조합의 메카, 원주를 중심으로 풀뿌리 지역문화 가치와 사회적경제를 통해 살맛나는 지역공동체 이야기를 꾸준히 발굴하고 기록한 것이 우수 콘텐츠 잡지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 같다사회적경제 조직의 살아있는 이야기, 우리 고장의 따뜻한 이야기를 더욱 많이 발굴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우수 콘텐츠 잡시 선정사업은 문화소외계층과 잡지를 구하기 어려운 지역민들의 문화 복지를 구현하고, 국내 잡지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잡지 산업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월간 원주에 사는 즐거움 스토리그래픽>을 포함해 <전라도닷컴> 등 지역잡지 5, <월간 좋은생각>, <월간 객석>, <계간 창작과비평> 110종을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