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19 시대가 도래하면서 ‘비대면(언택트)’ 방식은 경제분야 곳곳에서 혁신의 모습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여가,라이프,식문화 등 생활 소비시장부터 금융,유통,마케팅 등 주요 분야도 디지털전환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하려는 시도들로 분주하다.특히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속 거리두기로 집이 단순히 주거공간을 넘어 휴식·문화·레저를 즐기는 공간으로 확대되면서 홈족(Home族·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소비시장의 주류로 주목받고 있고 ‘홈코노미’(Home+economy)라는 신조어도 생겼다.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발 빠른 판매 전략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통해 포스트코로나19 시대 소비시장을 들여다 봤다...read more
출처 : 강원도민일보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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