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강원광역자활】“아동·청소년에게 맑은 공기를!”, ‘K-DEFENSE’ 소독·방역 사회공헌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1. 11. 12.

“아동·청소년에게 맑은 공기를!”, ‘K-DEFENSE’ 소독·방역 사회공헌

 

강원 9개 지역자활센터 소독·방역 공동브랜드 ‘K-DEFENSE’

도내 지역아동센터 36곳, 무료 소독·방역 서비스 제공 귀감

강원광역자활센터, “전문 소독·방역기업으로 성장할 것” 기대

 

▲ K-DEFENSE 지역아동센터 무료 소독방역 사회공헌 현장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강원광역자활센터의 소독·방역 공동브랜드 ‘K-DEFENSE’가 강원도내 아동·청소년의 안전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강릉·동해·원주·철원·춘천·평창·화천 등 7개 지역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무료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K-DEFENSE는 강릉·동해·양구·원주·철원·춘천·평창·화천·홍천 등 강원도내 9개 지역자활센터의 소독·방역사업단을 통합하는 공동브랜드로, 정기소독과 살균·살충 등의 전문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원지역 네트워크형 자활근로사업단이다.

 

K-DEFENSE는 강원도내 아동·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청정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강원광역자활센터와 함께 신청기관을 모집해 10월 말까지 강릉·동해·원주·철원·춘천·평창·화천 등 7개 지역의 36개(▲강릉 11곳 ▲동해 3곳 ▲원주 6곳 ▲철원 2곳 ▲춘천12곳 ▲평창 1곳 ▲화천 1곳)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무료 소독·방역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은 3개월간 월 1~2회 살균·살충을 포함하는 정기소독 서비스를 실시한 후 인증마크와 소독필증을 발급하고 사후관리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평창지역자활센터의 경우 강원도지역아동센터축제한마당 행사 운영 시 행사장 내 소독·방역 서비스를 재능기부로써 제공하기도 했다.

 

▲ K-DEFENSE 인증마크 부착 모습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강원광역자활센터와 K-DEFENSE는 이번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독·방역 전문 자활근로사업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공동브랜드 출범 후 일원화된 업무프로세스를 현장에 적용하고, 다변적인 서비스 욕구를 해결함으로써 사업현장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또한 참여주민의 현장경험의 폭을 넓히고 향후 잠재적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는 점에서 향후 운영에 대한 기대도 높였다.

 

강원광역자활센터 이경희 센터장은 “K-DEFENSE 공동브랜드를 통해 소독·방역 서비스의 전문성을 확보했지만 외부에 이를 알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사회공헌이 K-DEFENSE가 지역사회에 소개되는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DEFENSE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강원도민 누구나 안전할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소독·방역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자활근로사업단으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DEFENSE 지역아동센터 무료 소독방역 사회공헌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한편, 강원도 소독·방역 공동브랜드 ‘K-DEFENSE’는 강릉·동해·양구·원주·철원·춘천·평창·화천·홍천 등 강원도내 9개 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33-244-02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