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갑·을 해법 상생에서 찾는다
강원랜드는 협력사의 자생력 확보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도급계약을 맺고 있는 33개 전 협력사에 대한 `서비스수준평가제도(SLA, Service Level Agreement)'를 도입한다. `서비스수준평가제도'는 기업에서 통상적으로 활용중인 목표합의 관리방식(MBO)에서 비롯된 것으로 국내에서는 1990년대 말을 기점으로 대기업 및 대규모 기관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강원랜드와 비슷한 형태의 청소, 경비, 시설관리 등 인적용역을 아웃소싱하고 있는 인천공항공사의 경우 2009년부터 서비스수준평가제도를 도입해 적용 중이다.
평가에 고용안정 포함 근로자 보호 제도적 장치 마련
월 단위 평가 통해 협력사에 인센티브·페널티 부여
강원랜드가 SLA를 도입할 경우 협력사들이 강원랜드 의존도를 벗어나 타 기업의 용역에도 참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평가지표에 협력사 고용안정에 관한 사항을 반영해 관리하는 만큼 협력사 근로자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의 역할을 하게 되고, 근로자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토대도 마련될 전망이다…read more
출처 : 강원일보 2013. 07. 04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1307030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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