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인제】인제에누리장터 드라이브스루 ‘성황’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0. 4. 22.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인제에누리장터 드라이브스루 성황

 

418~19, 코로나19에 드라이브스루 장터 첫 시도

인제군 70여개 생산품 50% 할인 판매, 소비자 호평

 

 

▲인제에누리장터 드라이브스루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매년 인제군 사회적경제기업과 중소기업들의 유쾌한 판로 장터였던 에누리장터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도입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난 418일과 19일 양일간 인제 농·특산물판매장에서 진행된 인제에누리장터 드라이브-스루장터는 봄나물, 버섯류, ,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등 70여개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에 나섰고, 지역 기업들을 돕기 위한 주민들의 착한소비 행렬이 이어지며 문전성시를 이뤘습니다.

 

▲인제에누리장터 드라이브스루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제에누리장터 드라이브스루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장터 비대면 판매존에서는 소비자가 구매한 물건들이 곧바로 차안으로 전해졌고, 소비자들은 차안에서 상품을 구경하고 구매한 물품을 바로 전달받으며 편리한 쇼핑을 즐겼습니다. 특히 예약구매 시 3만 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발송하는 등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해 호평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이번 드라이브스루 장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장터 운영에 고심을 하던 인제군과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드라이브스루 방식 도입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했고, 힘든 시기를 같이 극복하고자 한 군민들의 호응이 뒤따르며 어려움을 겪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좋은 선례가 되었습니다.

 

한편, 에누리장터는 인제군에서 재배·생산되는 농·특산물과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기업의 생산 제품을 홍보·판매해 인제군 생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의 판매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소비자와의 직거래장터입니다.

 

올해는 4월부터 매월 세 번째 토~일요일, 인제군 농·특산물 판매장(. 정중앙휴게소) 일원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