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전국 News

[기획특집] 서울시 사회적기업 캠페인 ⑨ 래그랜느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3. 2. 13.

건강한 먹거리로 입소문난 ‘래그랜느’가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됐다.

 

래그랜느는 2010년 5월 자폐범주형 장애인의 자립을 목표로 설립돼 그 해 10월 서울형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후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2011년 1월에는 ‘더 착한 서울기업’, 2012년 9월에는 고용노동부인증 사회적기업으로 발전했다.

 

 

래그랜느의 자폐성 장애우들은 제과제빵 전문기술자의 감독 하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을 담은 100% 수제 쿠키와 빵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 바리스타가 로스팅을 하고, 1주일 이내의 원두만을 사용해 맛과 향이 뛰어나며 카페운영 및 교육 사업으로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래그랜느의 핵심 사업은 자폐범주형 장애인들이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고 가공하여 판매까지 하는 전천후 사업장을 개소하는 것이다.

 

래그랜느는 향후 ‘장애인 자립기업’의 모델을 제시하며 ①취약계층을 노동시장으로 통합시켜 보람되고 좋은 일자리를 확대하는 것 ②새로운 공공서비스 수요를 충족해 공공서비스를 혁신하는 것 ③지역사회를 통합∙사회적 투자확충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 ④기업의 사회공헌과 윤리적 경영문화 확산으로 착한 소비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문의 : (주)래그랜느 02-445-0919, www.lesgraines.org

 

 

 

※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Social Enterprise)'이란 서울시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중 사회적 목적 실현, 사회공헌, 사업운영실태, 고용창출 등이 인증된 우수한 기업을 말하며, 사회적기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 홈페이지(http://seseou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머니투데이 2013.02.05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3020513240866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