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강원】강원도 마을기업은 사랑입니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9. 11. 7.

1017~20GTI와 연계한 1회 강원도 마을박람회’. 관람객 북적

슬로건 강원마을, 청춘을 담다’, 청년대표 토크쇼·스타셰프 쿠킹쇼 눈길

 

 

▲ 제1회 강원도 마을박람회 풍경 

 

강원도가 마을기업 등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17~204일간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열린 2019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장에서 1회 강원도 마을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처음 시도된 강원도 마을박람회는 강원마을, 청춘을 담다를 주제로 반상회(100여개 참여기업 대표들의 정책 추진 간담회), 이원일 셰프의 마을기업을 부탁해(쿠킹쇼), 마을청년 히어로(사회적기업 청년 대표 토크쇼), 럭키박스 이벤트 등 재기발랄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GTI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이원일 스타셰프가 도내 마을기업의 제품과 농산물을 활용해 요리 시연을 선보이고, 시식회를 통해 마을기업 상품을 홍보한 쿠킹쇼는 박람회장 내 최고의 이벤트로 손꼽히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프로그램 외에도 벽면 아트월을 활용한 강원도 마을상품 전시 코너와 판매대, 시식·시음 공간이 싱그러운 자연물과 원목 등으로 꾸며져, 따뜻하고 정감 있는 강원도 마을기업과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상품을 돋보이게 했습니다.

 

▲ 제1회 강원도 마을박람회 무료 시식·시음행사

 

현장을 찾은 관람객 중 한 명은 매년 GTI를 찾는데, 새롭게 기획된 강원도 마을박람회가 행사장 전체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다강원도에 이렇게 많은 마을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정직한 상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고, 직접 만지고 맛보니 상품성도 훌륭해 구매도 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강원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여 마을기업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만들고,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의 자리를 만드는 한편, 박람회 이후에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매출 확대의 기회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