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사회적경제 이야기/현장칼럼

【우리사이플러스】춘천 사회적경제 명절이벤트 사회적경제 참 좋다! 봄내바람

by 소박한풍경 2022. 10. 18.

춘천 사회적경제 명절이벤트

사회적경제 참 좋다! 봄내바람

 

 

이소라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팀장

 

▲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_사회적경제 참좋다! 봄내바람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에서 춘천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명절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춘천시민대상으로 소중한 사연을 받았고 뜨거운 호응과 높은 참여도를 보여주며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다.

 

 

이 같은 이벤트의 필요성은 2021춘천사회적경제한마당행사의 춘천시민대상(응답자 : 975)

사회적경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라는 설문조사의 응답자 중 약 54%조금 알고 있거나

모르고 있었다로 응답해 아직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사회적경제를 알고 나서 사회적경제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없다면 그 이유는?이라는 설문에

- ‘구매의사가 있다의 경우(70% 정도) : 지역경제에 이바지 측면과 사회적경제라는 좋은 취지가 있어서 이며,

- ‘구매의사 없다의 경우 : 대부분 사회적경제를 아직 알지 못해서 라고 응답한 결과가 있었다.

이는 사회적경제가 제대로 시민 속으로 홍보가 잘 되면 충분히 사회적경제를 이용하고 사회적가치에 동참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지난 2022819일부터 92일까지 진행된 사회적경제 참 좋다! 봄내바람은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삶의 방식을 실현하는 사회적경제를 춘천시민이 누구나 참여하는 이벤트로 가족, 이웃, 지인, 은사 등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내고픈 사람의 사연을 보내면 춘천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으로 구성된 명절꾸러미를 보내주는 기획이다.

 

 

봄내에 사회적경제의 따뜻한 바람이 불다’, ‘소중한 사연을 담아 의미 있는 선물을 보내고픈 춘천시민의 바람이 담기다라는 의미로 봄내바람으로 행사명을 정했다. 해당 기간 동안 가슴 따뜻해지는 다양한 사연들이 총 400여 개 접수되었고. 심사를 거쳐 명절꾸러미 선물을 받게 될 주인공 100명을 선정하였다.

 

 

이번 이벤트 명절꾸러미 선물은 협동조합 참닭갈비 춘천농민한우유통영농조합법인 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유한회사 화천두레영농조합법인 압실영농조합법인 다온일터 춘천지역자활센터 춘천아이쿱소비자생협 춘천두레소비자생협 한살림춘천소비자생협 ▲㈜소박한풍경 춘천시장애인근로사업장 등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회원사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_사회적경제 참좋다! 봄내바람 Ⓒ강원도사회적경제이야기

 

철판수제김과 다시마부각, 곰탕, 꽃약과, 유과, 송편, 마스크가 담긴 한가위 실속 꾸러미’, 닭갈비, 한우, 국거리, 흑미 드레싱, 마스크가 담긴 한가위 먹거리 꾸러미는 명절을 앞두고 사연과 함께 동봉돼 사연의 주인공 100명에게 배송이 이뤄졌다. 배송 후 감사의 메시지 및 사진을 받아 춘천시민들이 명절꾸러미를 통해 만족하였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해 알린다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 더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연말 감사이벤트로 한 번 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후원하는 행사가 있을 예정이며, 춘천시민들의 더 높은 만족도와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알릴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며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