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 강원곳간 전시판매장 및 통합물류센터 개소식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7. 16.

강원곳간

통합물류센터 및 전시판매장 개소식

 

 

 

 

 

 

 

지난 7월 12일,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의 물품을 판매하고 있는 강원곳간에서 춘천에 통합물류센터 및 전시판매 공간을 열었습니다. 그 동안 강원곳간은 온라인쇼핑몰과 숍인숍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이번 통합물류센터 및 전시판매장을 통하여 도내외 더욱 많은 소비자와 만남의 장을 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합물류센터 및 전시판매장은 약 200면적으로 도비를 투자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센터는 도내 17개소 강원곳간 숍인숍 매장에 안정적인 물류 공급과 상품 재고조사 및 납품, 공공구매 활성화, 강원곳간 상품발굴을 위한 생산자 방문 등을 목표로 한 통합물류시스템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도내 사회적경제분야 관계자들과 함께 강원곳간 숍인숍을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춘천두레생협, 횡성 열린사회서비스센터, 인제 하늘내린인제로컬푸드협동조합, 원주 강원로컬푸드협동조합, 강원도광역자활센터),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인제 햇살마을, 원주 꿈터사회적협동조합, 홍천 사랑말한우영농조합법인 등)까지 많은 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참석한 분들 모두 구석구석 둘러보며 강원곳간 제품만으로 매장이 가득 찬 모습에, 우리 강원곳간이 많이 풍성해졌구나 하며 뿌듯해한 시간이었습니다.

 

강원곳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또다른 자리도 있었는데요, 바로 개소식 후 마련된 점심식사였습니다. 곤드레밥, 대게고로케와 대게그라탕, 너비아니구이, 황태국, 젓갈, 김치까지 강원곳간 제품만으로 한 상이 차려졌고, 편안한 맛과 푸짐함에 든든한 개소식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강원곳간은 통합물류센터와 전시판매장을 거점으로 강원도 내 공공구매를 더욱 확산하고, 나아가 도외 여러 판매망에 진출하고자 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는 강원곳간의 알찬 성장을 위하여 많은 분들의 응원을 부탁합니다!

 

 

 

 

위   치 : 강원도 춘천시 동내면 거두택지길4번길 23-12

전   화 : 033-256-0767 / 033-256-0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