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사회적기업 육성법이 제정되고 지난해 말 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되면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들이 속속 설립되고 있지만 많은 경우 시장에 연착륙하지 못하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협동조합 살림(이사장 이무열)과 홍보대행사 무버먼한국(대표이사 임현정)은 2013년 8월 10일부터 10월 9일까지 서울 및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20세부터 60세까지의 남녀 446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구매태도, 행동’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나이나 성별, 학력에 큰 차이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회적기업(84.5%)과 협동조합(66.1%)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5점 만점인 호감도 면에서도 사회적기업의 경우 평균 3.81점, 협동조합의 경우 3.6점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read more
출처 : ACROFAN 2013.10.28.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1028/0000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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