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모락모락』운영 시작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8. 19.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모락모락』운영 시작!

 

 

 

과거에는 수학여행을 한 학년 전체가 한 장소를 정해 떠나곤 했습니다. 학교 운동장에서 출발한 관광버스 10여 대가 줄지어 떠나곤 했는데요. 지금 그러한 모습이 사라지고 한 학년의 몇 개 학급이 모여 소규모로 진행하는 수학여행이 점차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소규모로 진행되는 수학여행단의 추세에 발맞춰 강원도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유정배)는 지난 8월 8일부터 강원도사회적경제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 『모락모락』의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공정여행을 지향하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체험관광 네트워크 4개 기업인 춘천의 동네방네협동조합과 원주의 길터여행협동조합, 강릉의 (주)커뮤니티워크, 속초의 강원도협동조합감자로 구성하고 있으며 강원도로 체험학습이나 수학여행을 계획하는 학교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 『모락모락』의 운영 취지는 체험학습 수학여행에 특화된 코스발굴 및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활성화를 확대하는 데 있습니다.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 『모락모락』을 이용하면 전화 한 통화(1577-4606)로 체험학습 수학여행의 코스 설계부터 인솔, 여행후기까지 학교 측이 원하는 맞춤식 테마 여행상품을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무척 편리합니다. 또한 그 지역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진 지역별 가이드를 지원해 선생들의 부담과 걱정을 한층 덜 수 있습니다.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 홈페이지 『모락모락』(http://gwtour.kr/)에서 강원도의 관광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가이드가 작성한 여행후기는 블로그 강원체험관광 모락모락(http://blog.naver.com/gw_tou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 『모락모락』을 통해 착한 여행을 함으로써 공동체의식 함양과 강원도의 자연과 생태, 역사와 문화를 이용해 교육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맞춤형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모락모락』의 운영으로 강원도만의 특색이 담겨있는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강원도 관광시장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모락모락』

 

 

□ 강원도 관광정보

- 강원도 교과서 속 으뜸명소 지역별 리스트 100선

- 강원도의 꼭 가봐야 하는 박물관 63선

- 강원도에서 만나는  사람들 33선 리스트

- 골라가는 재미가 있는 지역여행 8선

 

□ 추천 수학여행

- 김유정의 이야기를 걷다

- 춘천에서 힐링의 소리를 만나다

- 북한강~남한강 자전거여행

- 길터, 자전거로 길트는 날

- 길터, 자전거로 길트는 날 가족캠프

- 강릉 전원일기 복사꽃마을

- 강릉 전원일기 한울타리마을

- 강원도에 풍덩

- 리더십 프로그램

- 만주지역 애국의 향기를 찾아서

- 진로탐색여행

 

여행상품

[강릉] 녹색도시 체험여행/농촌 바른 먹거리 체험/제철 농촌 체험/해양 안전교육&레포츠

[고성] 우리가 몰랐던 DMZ

[삼척] 산골 수수엿 만들기

[양양] 꿈을 찾는 힐링여행

[원주] 미션을 달성해라! 원주 런닝맨/청소년이 꿈꾸는 협동사회/(休), 힐링 여행

[인제] 재해탈출 넘버언 가리산 방재캠프/황태 강정&마가목 족욕체험

[제주] 내 마음 속에 들어온 제주. 수학여행

[춘천] 걸으면서 만나는 춘천. 원도심 자유여행/동네방네 꾸러기 탐방단/

          숨은 진로찾기여행. 문화·예술 자유여행/춘천 경제야 놀자! 경제·역사 여행

 

□ 여행디자인

- 모임별, 목적별로 특징에 부합하는 강원도 에코투어부터 도심여행까지

   원하는 테마에 맞게 선보이는 특별한 여행디자인

 

강원도 체험학습·수학여행 콜센터『모락모락』

 

홈페이지 : http://gwtour.kr/

콜 센 터  : 1577-4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