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강원 농식품, TV홈쇼핑 입점 어렵지 않아요!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11. 25.

이달 25일 원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공영홈쇼핑 입점요령 설명회

 

강원도가 오는 2514시 원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도내 농축수산물 관련 업체 등을 대상으로 우수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신유통경로인 공영홈쇼핑 입점요령 설명회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유통정책과)9개 도는 공영홈쇼핑과 협업해 11월부터 12월까지 영세농업인 등도 TV홈쇼핑 진입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전국 권역별로 순회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원권역 설명회에서 공영홈쇼핑은 홈쇼핑 입점절차, 품질보증(QA)* 대응요령, 상품군별 필수 구비서류 안내 등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고 참석자가 견본 상품을 준비해 올 경우 설명회 이후 개별 상담 등도 가능하다.

 

공영홈쇼핑은 건전한 유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부 주도로 20153월 법인 설립돼 우리 농축수산품만을 100% 취급한다는 점에서 기존 홈쇼핑과 다르다.

 

‘15년도 농축산물 판매액이 509억 원으로 증가율은 월 평균 20%에 달했다.

 

각 시·군에서는 도내 수출유망 업체, 주요 인증업체 등 우수 농식품 생산자 등을 발굴해 마케팅 담당 공무원과 함께 참석할 예정이고, 참석 신청 및 설명회 일정 등은 도(유통원예과)와 시·군 농정부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계재철 도 유통원예과장은 “TV홈쇼핑은 매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유통경로이고, 특히 농식품 공영홈쇼핑은 낮은 진입장벽 등 알고 보면 어렵지 않으니 자기 상품에 자신이 있는 생산자 등은 이번 설명회 참석을 계기로 새로운 판로 수단으로 홈쇼핑에 한번 도전해 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