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자활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광역자활센터, 눈높이 진단 컨설팅 실시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3. 16.



“자활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광역자활센터, 눈높이 진단 컨설팅 실시 






강원도의 다양한 형태의 자활사업단은 근로취약계층의 자립과 자활을 돕고 있습니다.

 

기초적 자립부터 시작해 다양한 형태의 사업 진행까지, 근로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각 자활사업단에 맞는 운영방식 수립 및 마케팅 방향 등이 중요하게 적용됩니다.

 

이에 강원도광역자활센터(센터장 원응호, 이하 광역센터)는 지난 13‘2017년 강원도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 진단 컨설팅을 실시했습니다.

 




매년 강원도내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을 대상으로 경영지원을 진행해온 광역센터는 이날 강릉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명숙) 외식사업단 2개소 정선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원재) 찐빵제조사업단 철원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영철) 배송사업단 영월지역자활센터 급식사업단/외식사업단/배송사업단 총 4개 지역자활센터에서 7개 자활사업단을 대상으로 눈높이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광역센터는 서울시 창업스쿨 교수 및 경영전문그룹 ‘ARA E&C’ 오승주 대표이사와 함께 진단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해당 사업단의 현황과 문제를 공유하고 원인 분석을 통한 사업운영 개선 및 컨설팅 방향을 도출했습니다.



 



광역센터는 앞으로도 자활사업단에 맞춘 눈높이 진단 컨설팅을 통해 자활사업단을 활성화하고 근로취약계층의 자립과 자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