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감토크 현장칼럼 상품소개 체험리뷰 활동/공지

 강원도-행복나래주식회사-SK스토아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맞손



▲왼쪽부터 김한수 행복나래주식회사 SE혁신센터장,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본부장, 최정집 강원도 경제진흥국장

 


강원도내 사회적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강원도가 SK스토어, 행복나래주식회사와 손을 맞잡았습니다.

 

지난 528일 서울 마포구 SK스토아 본사에서 진행된 MOU는 낮은 브랜드 인지도로 어려움을 겪는 강원도내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 지원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향후 3개 기관은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상호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SK스토아는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으로 자체 유통을 활용해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을 돕고 있으며 TV홈쇼핑과 데이터 쇼핑이 합쳐진 양방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스토아는 강원도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의 촬영 등을 지원하고 방송을 송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강원도는 이번 협약으로 강원도내 사회적기업의 우수상품이 홈쇼핑과 모바일 쇼핑몰레 입점돼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MOU 체결 현장에서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강원곳간'이 준비한 차담시식회도 진행됐습니다. 

 

정선 곤드레, 인제 황태, 속초 아바이순대 등 지역색이 묻어나는 맛깔스런 요리부터 각종 다과와 김치까지 30여 개 상품이 준비돼 현장 관계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습니다. 


▲차담시식회 시식코너

 


▲차담시식회 시식코너



▲차담시식회를 찾은 관계자들

Posted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