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감토크 현장칼럼 상품소개 체험리뷰 활동/공지

KORAIL 강원본부-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KORAIL(코레일) 강원본부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강원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에 손을 맞잡았습니다.


 

양 기관은 지난 910KTX 강릉역사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갖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특화사업 발굴 및 협력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정부권장물품 구매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됩니다.

 





특히 코레일 강원본부는 역 시설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KTX 강릉역사 내 강원곳간매장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강원곳간은 강원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물품을 한 자리에 모은 강원도 사회적경제 대표 상품관으로 KTX 강릉역사를 포함한 오프라인 숍인숍 매장 15곳과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사회적경제 유통 플랫폼입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기간 동안 도내 사회적경제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던 KTX 강릉역사 내 강원곳간매장은 현재 올림픽 레거시(유산)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일자리 2, 경력단절여성 1명 등 3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올림픽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매출을 올리며 도내 사회적기업의 우수제품 홍보와 판로 확보에 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김인호 코레일 강원본부장은 “KTX 강릉역사 내 강원곳간 매장이 거두고 있는 성과들을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으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