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활동|공지

【활동】협동조합 허브이야기, 해외 수출 길 열다!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7. 14.
협동조합 허브이야기, 해외 수출 길 열다!

 

◇ 협동조합 허브이야기는 제6대 자활명장 오인숙대표가 이끄는 자활기업
◇ 친환경농산물 인증 허브차 2015년부터 대만에 시험수출로 활성화
◇ 허브농장과 각종 허브제품생산 및 판매, 허브관련 체험교육 실시

 

 

 


□ 허브이야기에서 생산한 ‘허브차’ 2015년부터 대만으로 시험수출
협동조합 허브이야기에서 생산하는 ‘허브차’가 2015년부터 대만으로 시험수출이 성사되어 현재 2차에 걸쳐 200병이 수출되었으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출물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병입제품인 허브차는 자활근로사업이던 2009년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으로부터 친환경농산물로 인증 받은 제품으로 재배부터 생산단계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사양관리와 제품생산단계를 거쳤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5년에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으로부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기해 외국선수와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판매할 사회적경제 우수상품 40선에도 선정되었습니다.

 


□ 자활명장 오인숙 대표가 이끄는 협동조합 허브이야기

협동조합 허브이야기는 원주지역자활센터에서 2012년 11월 설립되어 허브농장 운영과 각종 허브제품의 생산 및 판매·유통사업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자활기업으로 2014년 보건복지부로 부터 제6대 자활명장에 선정되었습니다.

 


□ 수공예네트워크를 이끌면서 공예지도사 민간자격증 발급기관 운영
오 대표는 강원지역 수공예사업(한지, 칠보, 냅킨, 허브, 비즈공예 등)을 운영하는 6개 자활기업들과 협력하여 설립한 강원수공예네트워크를 이끌면서 민간자격증 제도 도입을 추진합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공예지도사 민간자격증 발급기관으로 지정되어 2016년 4월부터 공예지도사 양성업무도 함께 추진합니다.

 


□ 협동조합 박람회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도 방문하여 격려

지난 7월 2일 1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D1홀)에서 개최된 기획재정부와 중소기업청 주관 제4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과 박람회에 허브이야기도 참여하고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부스를 방문하여 허브이야기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해외수출을 시작한 것에 깊은 관심과 함께 격려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