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개별여행자 숙박쇼핑몰 ‘로컬스테이’ 오픈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10. 17.
도내 지역형 착한 숙소 선정
지역여행 소비자에 정보 제공

 

개별여행자의 강원도 체험관광 숙박 쇼핑몰인 ‘지역형 착한 숙소 플랫폼 로컬스테이’가 10일 오픈된다.도와 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유정배)는 이날부터 ‘로컬스테이’(www.localstay.co.kr) 운영에 들어간다.춘천에서 공정여행과 지역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동네방네 협동조합이 플랫폼 운영을 맡는다.강원도 지역형 착한 숙소를 선정하는 로컬스테이는 사회적 가치,공정성,개성 등 3가지 기준에 초점을 맞췄다.

로컬스테이의 서비스 영역은 기준에 맞는 숙소를 선별한 후 강원도 지역여행을 희망하는 소비자 정보 제공을 기본으로 숙소와 지역 상점,관련 상품들을 엮은 프로모션 상품 개발에도 나선다.‘매거진’의 경우 숙소 운영자와 지역 이야기 등을 실시간으로 소개한다.내달 30일까지 오픈 기념으로 합리적인 춘천여행을 위해 숙박권,일회용 카메라,에코백을 결합한 ‘봄엔 게스트하우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유정배 센터장은 “유명 관광지보다 마을과 지역을 여행하는 개별 여행객을 타깃으로 홈스테이,게스트하우스,농촌민박 등 도만의 특색있는 숙박형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강원도민일보 2016.10.10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805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