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35개 경제단체 통합 강원경제단체聯 출범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11. 4.

도내 경제단체를 하나로 통합한 강원경제단체연합회가 3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강원경제단체연합회는 이날 춘천 동면 스카이컨벤션웨딩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최돈진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회장을 초대 회장으로 선임하고 부회장 이사 감사 등 임원 구성을 마쳤다.

 

지난 6월 최문순 지사가 경제주체의 통합단체 구성을 제안한 뒤 35개 경제단체의 공감대가 형성, 이날 출범하게 됐다. 연합회에는 중소기업 상공인 사회적경제 관련 단체 관광·외식·숙박관련 단체 농업·축산·수산·임업 관련 단체 건설·전문건설 관련 단체 등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강원경제단체연합회는 경제현안 발생 시 신속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강원경제를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할 수 있는 각종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 도내 경제 관련 단체 간의 교류협력사업과 사기 진작을 위한 사업, 강원경제 관련 현안 및 발전방안 관련 연구·조사 수행에 관한 사업 등을 펼친다. 이달 중순께 사단법인 설립허가 신청 및 설립등기를 마치고 사무국을 운영할 방침이다.

 

최문순 지사는 도내 경제단체들이 힘을 모아 지역경제 현안에 대응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상공인, 기업들의 동반성장을 적극 지read more

 

출처 : 강원일보 2016.11.4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16110300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