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지역 소식

【춘천】2018년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기총회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8. 3. 8.

10전환기 맞아 사회적경제로 하나 되는 우리꿈꾼다

 

37, 10주년 맞아 더욱 뜻 깊은 정기총회 가져

공동대표단·분야별 직책이사 체제 변혁, 회원중심 강조

 


춘천지역 내 사회적경제에 뜻있는 사람들이 모여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란 이름 아래 손을 맞잡은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습니다. ‘강산도 변한다10년의 세월을 지역 공동체 속 나눔과 순환의 경제에 헌신한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지난 37일 그 동안의 시간들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내다보는 뜻 깊은 정기총회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2008년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문을 연 37일에 맞춰 쿱박스(거두리 933-2)에서 열린 ‘2018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기총회2017년 사업보고와 단체회원사 24개사, 위임 2개사, 개인회원 3개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감사보고서와 사업·결산보고, 정관 개정과 임원선출의 건, 2018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10주년 비전수립의 일환으로 대대적인 정관개정에 대한 안건이 통과됐는데 네트워크의 고유사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사무국과, 사무국장 1인에게 집중됐던 네트워크 활동은 3인의 공동대표단과 일하는 이사회체제로 변화를 갖게 됐습니다.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이 같은

변혁을 통해 1인 대표 체제에서 벗어나 공동대표단 구성을 통해 회원단체, 개인회원들과의 교류를 넓혀나가고자 하는 뜻을 밝혔습니다. 또한 49개 회원사를 10개 분야로 나눈 후 각 분야별 소모임 추천을 통해 자발적 직책이사들로 일하는 이사회를 구축하고, 정책기획·공동사업·교육·대외협력 분야 이사들은 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날 새롭게 출발하는 공동대표와 직책이사들은 변화를 통해 사회적경제로 하나 되는 우리-회원이 중심, 회원이 참여해 함께 성장한다2018년 활동방향을 성공적으로 이뤄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출했습니다.

이와 함께 회원사, 분야별 소모임 구축 및 모임운영지원 이사회 중심 네트워크 활동체계 구축 회원사 네트워킹 데이 운영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사간 공유 활성화 신규회원사 참여 확대 사회적경제 지역의제 해결활동 기업지원체계 구축 사회적경제 기금운영-소액대출사업 회원사간 내부거래 활성화 토대 마련 등에 대한 추진 계획을 설명하며 네트워크의 방향성을 다시 한 번 되짚었습니다.

총회 후에는 저녁식사를 겸한 뒤풀이를 통해 회원사 간 정담을 나누며 그간의 회포를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그동안 고생해 온 이재욱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이송림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춘천시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임원(공동대표, 이사, 감사) 명단


연번

구분

이름

소속

직위

분류(부문)

1

공동대표이사

조경자

협동조합 교육과 나눔

상임이사

교육

2

양종천

양종천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서비스

3

이사

김선옥

춘천두레생협

이사장

소비자생협

4

정병국

()매직포커스

대표

문화예술

5

김찬중

네이처앤드피플

대표

디자인/홍보

6

지은진

소박한풍경

대표

디자인/홍보

7

임형석

강원광역주거복지협동조합

이사장

건축

8

강인곤

한국카케어협동조합

이사장

서비스

9

전기환

춘천농민한우영농조합

대표

농산물유통

10

허남규

춘천시장애인근로사업장

사무국장

제조.유통

11

고혜정

사회적협동조합희망리본

이사장

중간지원조직

12

이강익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본부장

개인회원

13

이상규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팀장

개인회원

14

감사

이경화

춘천지역자활센터

센터장

-

15

조한솔

동네방네협동조합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