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정선 커뮤니티비즈니스 1호점 '상상초콜릿'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3. 8. 21.

 

카페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에 오시면 '상상초콜릿' 브랜드를 만나실 수 있어요!

 

 

지역주민과 함께 꾸려나가는 공동체 카페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이 이달 20일 정선군 고한읍 고한시장에 문을 열었습니다.

카페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은 '상상초콜릿'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답니다. '상상초콜릿'은 하이원리조트가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 사업 '커뮤니티비즈니스'의 첫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커뮤니티비지니스'란, 주민들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기업처럼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새로운 대안이 되었습니다 .

지역 주민의 자활을 돕고,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자활공동체 사업으로서 상상초콜릿은 2010년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 상상초콜릿 제품들.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 블로그 http://blog.naver.com/idxpress 

 

 

정선의 대표 특산물 곰취, 곤드레를 이용하여 자체 개발한 제품들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상초콜릿'. 곰취초콜릿, 곰취마카롱 등 지역의 맛의 담은 제품 뿐만 아니라, 수제프랄린, 카라멜라이즈같은 고급 과자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초콜릿의 달콤함과 곰취의 쌉싸름함이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곰취초콜릿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 카페를 찾아주세요!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베이킹클래스, 아이들이 함께하는 초콜릿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소 베이킹에 관심있었지만, 가까운 곳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아쉬워하셨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네요.

 

 

 

                                                                                                ▲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 카페 내부.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 블로그 http://blog.naver.com/idxpress 

 

 

아이디어를 낸 사업자,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 고한시장상인회가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만들어진 카페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에서 창출된 수익금 일부는 협동조합을 통해 지역을 위한 일들에 재투자됩니다. 앞으로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상상초콜릿과 함께 좋은 뜻을 나눌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 '시장에 처음 와본 초콜릿' 카페 안내

위치_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고한리 고한시장 안

블로그_ http://blog.naver.com/idx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