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사회적경제 이야기/체험리뷰

【푼푼씨, 사회적경제에 빠지다】정성 가득 담긴 건강한 밥상_ '함평아짐 배여사 강릉점'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7. 22.

 

 

 

chapter 43.- 정성 가득 담긴 건강한 밥상_ 함평아짐 배여사 강릉점

 

 

 

 

Q. 푼푼씨, 요즘 정말 더운데 삼시 세 끼는 잘 챙겨 드시나요?
A. 요즘 정말 너무 더워요... 무더위에 기운은 없지만, 이럴 때일수록 잘 챙겨 먹어야죠.

    한국인은 밥심! 요즘 제가 눈여겨 본 식당이 한 곳 있는데요. 음식 맛은 물론 정말

    특별한 점이 많은 곳이랍니다!

Q. 어떤 곳인지 궁금한데요! 저도 함께 가요!
A. 강릉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 중인 곳인데 다섯 분의 요리 솜씨 탁월한 여사님들이

    특별한 노하우로 정성 가득, 영양 만점의 식사를 선보이는 곳이랍니다.

    저와 함께 가셔서 여름철 몸보신하실까요? 지금부터 함께하시죠!

 

 

 


 

 

 

 

강릉 성남시장 골목으로 향하면 다양한 맛집들이 줄지어 늘어서 침 꼴깍 넘어가도록 맛있는 냄새를 풍기고 있습니다. 이중 오늘 함께 가보실 곳은 '함평아짐 배여사 품격있는 가정식 백반전문점'입니다.

 

이 곳은 강릉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 중인 곳으로 다섯 분의 여사님들이 정성을 다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계십니다. 약 3주 전에 가 오픈하여 운영 중이고 조만간 정식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근무하는 다섯 분 모두 이전에 요식업종에 종사하셨던 분들이라 요리에 대한 노하우가 넘치는데요. 맛있는 밥을 대접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지 많은 고민과 고민 그리고 회의 끝에 지금과 같은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지금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하여 서울을 비롯하여 전국의 유명한 백반집 견학도 많이 다녔다고 하는데요.

 

그럼 이곳이 다른 음식점과 어떻게 다른지 함께 살펴볼까요?

 

 

 


가게 입구에 들어서면 정돈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위생 부분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구석구석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음식 만드는 곳을 오픈하여 손님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을 미리 만들어 놓고 손님이 오면 데워주는 것이 아닌 주문받은 즉시 그때그때 만들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식사가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주방에도 들어가 보았습니다. 역시나 정갈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살펴본 결과 이곳의 장점을 맛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선한 재료와 정성, 위생 그리고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매일 아침 9시에 도정한 쌀로 밥을 짓고 있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먹자!’라는 것이 이 가게의 모토이자 종사자들이 굳게 지난 다짐입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여 손님이 대접받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것이 이 식당의 강점이라 자부심입니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도정 작업을 하고 매일 아침 새로운 반찬을 만들며 손님을 정성껏 대접한다는 정직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침 꼴깍 넘어가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이 밥상이 7,000원짜리 7첩 밥상입니다. 가격에 대비해 구성과 맛 모두 무척 훌륭했습니다.
공깃밥 및 반찬은 리필이 가능하며 메인 반찬(고기류) 만 추가 요금이 듭니다.

 

 



가격표입니다. 낮술 환영이라는 문구가 참 재미있습니다. 아마 시장이라 낮에도 술 한 잔 걸치는 분들이 많이 있는 듯싶습니다. 물론 술은 적당히 반주의 개념으로 즐기는 것이 좋겠죠?^^

 

 

 


가게를 찾는 손님 한 분 한 분께 정성 가득 건강한 밥상을 대접하고 한 끼 정말 제대로 잘 먹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함평아짐 배여사 강릉점! 이곳에서 푸근한 정이 느껴지는 알찬 밥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식사는 오전 11:30부터 오후 4:00까지 점심식사만 가능하니 영업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 함평아짐 배여사 품격있는 가정식 백반전문점>

 

= 즉석도정 칠첩반상 / 건강밥상 / 쟁반국수 / 단호박낙지찜 / 솔삼향 동동주 =

 

 

 

주     소 : 강원도 강릉시 중앙시장2길 45

전화번호 : 033-655-1717

영업시간 : 11:30 ~ 16:00 / 점심식사만 가능

 

 

 


 

 

 

이 콘텐츠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이야기> 공동블로그의

블로그 시민기자단 '꼬꼬' 님이 취재 및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