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사회적경제 이야기/체험리뷰

【푼푼씨, 사회적경제에 빠지다】다양한 동식물과 함께!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학습박물관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5. 20.

 

 

chapter 41.- 다양한 동식물과 함께!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학습박물관'    

 


Q. 푼푼씨, 동물 좋아하세요?
A. 네, 강아지도 좋아하고요! 동물이라면 모두 좋아해요. 참, 이번에 다양한 동식물을 제대로 만나고 왔는데 소개해드릴까요?

Q. 어떤 곳인지 궁금한데요!
A. 다채로운 동식물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 학습박물관' 이랍니다. 좋은 사람들과 다양한 동식물을 접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 체험할 곳은 강릉에 자리한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 학습박물관' 입니다. 이곳은 교육과 관광, 체험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강릉의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는 곳이기도 합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과 철저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선생님들의 설명을 통해 생태계의 다양한 진화과정과 생활 등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 학습박물관'! 지금부터 다채로운 동식물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볼까요?

 

 

 

 

이곳은 우리의 어린이들이 책에서만 보고 직접 접할 수 없었던 100여종의 어류,파충류, 곤충류, 포유류 등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느낄 수 있는 영동지방 유일의 생태 체험 학습 전시관입니다.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 학습박물관' 입구입니다. 대형차량 여러 대를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주차 걱정이 없습니다. 또한 ‘자연아 놀자’ 2층에는 카페가 있어 향긋한 차와 함께 여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매표를 하고 입장하면 가장 먼저 물고기가 반겨줍니다. 우리가 이미 영화를 통해 친숙하게 느끼는 니모(흰동가리, Clownfish)를 시작으로 아마존의 육식성 어류 피라냐 등 큰 물고기까지 다양한 물고기가 있습니다.

 

 

                         


그 옆을 둘러보면 이구아나, 도마뱀, 거미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동물들을 차례로 만납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동물들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배려한 깔끔한 동선과 깨끗한 인테리어가 잘 정돈 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오늘의 체험단! 귀여운 유치원생 손님들이 도착했습니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선생님의 설명에 두 귀를 쫑긋 세우며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오늘 첫 번째 만나볼 친구는 모란앵무라는 새입니다. 꽃을 닮은 예쁜 깃털색에 아이들은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아이들의 손을 옮겨 다니며 모란앵무새가 애교를 부립니다.

 

 

 

                        
두 번째로 만난 새는 왕관앵무새입니다. 왕관앵무새는 발톱이 날카로워 아이들의 손에 옮겨 다니지는 못하지만 아이들 코와 볼에 뽀뽀를 해줍니다.

 

 


                       
다음에 만난 친구는 아르헨티나의 태구라는 동물입니다. 남아메리카 사바나에 서식하며 1.4.m까지 큰다고 합니다. 곤충, 과일, 육류 등 가리지 않고 모두 잘 먹는 잡식이며 왕도마뱀 중 똑똑한 편에 속하여 애완도마뱀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역시나 빠질 수 없죠? 뱀을 목에 둘러보는 시간!  어린 아이들이라 무서워만 할 줄 알았는데 예상과 달리 서로 해보겠다고 호기심을 보입니다. 막상해보니 약간 긴장하는 눈치지만 아이들 기억 속에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듯합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뺏는 동물들이 너무 많아 여기저기 두리번거리며 쉴 틈이 없이 발을 재촉합니다.

 

 

        
   

레오파드 게코입니다, 표범무늬를 가지고 있고, 통통한 꼬리를 가진 귀여운 도마뱀입니다. 야행성이며 낮에는 동굴이나 선인장 굴속에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 도마뱀은 위기에 처하면 꼬리를 자릅니다. 약 3번 정도 다시 자란다고 하는데 만지는 체험을 할 때 무리하게 잡거나 꼬리를 잡아당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레오파드 거북입니다.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육지거북으로 최대 70c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거북이 등껍질의 촉감을 느끼며 마치 강아지처럼 쓰담쓰담 해주고 있습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입니다. 통통한 애벌레를 만지며 촉감체험을 해봅니다.
벽면 한 켠에는 장수풍뎅이가 커가는 과정을 모형으로 제작하여 관람객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또 풍뎅이를 키울 수 있는 키트를 판매하고 있어 기념품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충류, 곤충 등 보기 쉽게 설명을 해놓아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가 되며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가족단위 체험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습니다.

 

 

 

 

자리를 옮겨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해봅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이 예쁘기 그지없습니다. 이 외에도 ‘자연아 놀자’ 는 다채로운 체험거리와 볼거리로 자연과 하나되는 재미난 경험을 선사합니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자연아 놀자 생태체험 학습박물관', 자연의 소중함과 다양한 동식물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이곳에서 이번 주말,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자연아 놀자_ 체험동물 안내 >

 

파충류 - 보아뱀, 사바나 모니터, 브라운 바실리스크, 목도리도마뱀 등 45종
절지갑각류 - 타란튤라, 지네, 전갈 등
양서류 - 도마뱀, 우파루파, 아프리카발톱개구리, 황소개구리 등
곤충류 -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딱정벌레등
어류 - 피라루크, 아로와나, 가피쉬, 피라냐 등
포유류 - 페릿, 프레디독, 고슴도치, 햄스터 등
거북류 - 돼지코거북, 레이져백, 레오파드 등
조류 - 회색앵무, 모란앵무, 사랑앵무, 청계, 은수남 등

 

 

< 자연아 놀자 강릉생태체험박물관 이용안내 >

 

 

주      소 :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945(난설헌로 105)
문의전화 : 033-651-3773

이용시간 : 주말, 평일_  오전10시 ~ 오후6시

홈페이지 : www.gnem.co.kr

유의사항
*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 월요일이 국경일인 경우 개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실내전시체험관이므로 날씨에 관계없이 관람 가능합니다.

 

 

 


  

 

 

이 콘텐츠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이야기> 공동블로그의

블로그 시민기자단 '꼬꼬' 님이 취재 및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