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사회적경제 이야기/체험리뷰

【푼푼씨, 사회적경제에 빠지다】나만 알고 싶은 우리 동네 카페 이야기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4. 26.

 

 


chapter 40. - ‘나만 알고 싶은 우리 동네 카페 이야기’

 


Q. 푼푼씨, 커피 좋아하세요?
A. 네, 저는 달콤한 카페라떼를 좋아해요! 제가 즐겨 찾는 좋은 카페들이 있는데 소개해 드릴까요?
Q. 정말 궁금해요. 봄날의 카페 투어라니, 기대되는데요?
A. 네, 지금부터 춘천의 특별한 카페 다섯 곳을 소개할게요. 맛있는 커피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나만 알고 싶은 보물같은 우리 동네 카페랍니다!


 


 

 

 


혼자만의 생각이 필요할 때, 혹은 친구와의 대화가 필요할 때, 여러분은 어디로 가시나요? 요즘은 대부분 카페를 많이 찾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길거리에 많은 카페 중에 어느 곳을 즐겨 찾으시나요? 프랜차이즈? 개인카페? 저는 프렌차이즈의 정형화된 인테리어나 메뉴보다는 자신만의 색을 지니고 있는 카페를 좋아해요. 그래서 보물찾기를 하듯 좋은 카페들을 찾아 이곳저곳 다니기도 합니다.

 

 

 

오늘 제가 좋아하는 카페들을 큰 맘 먹고 소개시켜 드릴게요.
우리 다함께 재미난 춘천 카페 여행 떠나 볼까요?

 

 


 

 

즐거운 이야기가 있는 '커뮤니티 카페 쿱박스' 

 

 

  

 

많은 카페가 위치하고 있는 거두리에는 예쁜 빨간색으로 유독 강렬한 존재를 뽐내는 커뮤니티 카페 쿱박스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살포시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갓 내린 커피향이 코를 자극하고, 아기자기한 화분과 소품들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쿱박스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건강한 음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지갑이 가벼운 사람들도 공정무역 커피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해주는 착한 카페인데다, 건강함에 상큼함을 더한 블루베리요거트, 달달한 망고프라페, 든든한 핫도그 등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다니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겠죠?

 

 

 

 

 

또한 커뮤니티실을 갖추고 있어 카페에서 다양한 모임도 할 수 있어요.

 

 

 

 

미리 문의하시고 예약하시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1인 1음료를 주문하면 2시간 동안 무료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을 포함한 놀이방이 있어 엄마와 아기가 함께 방문하기에도 그만입니다.

 

 

 

 

 

 

카페와 숍인숍이 만나 강원도 지역의 다양한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쿱박스의 큰 미덕 중 하나랍니다. 기업과 창작자들의 마음과 정성이 담긴 좋은 물품들을 살펴보노라면 마음마저 풍성해집니다.

 

 

리본공예, 냅킨공예, 목공예 체험, 도자기공예 체험 등 다양한 강좌를 열고 커뮤니티실을 개방하여 자유로운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문화 공간, 모이면 즐거운 이야기가 있는 커뮤니티 카페 쿱박스! 행복한 만남이 있는 특별한 카페에서 향 좋은 커피 한 잔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커뮤니티카페 쿱박스


전     화: 033-256-0764
주     소: 강원 춘천시 동내면 공지로 70-61
운영시간: 월-금: 09:00 ~ 22:00
              주말,공휴일: 11:00 ~ 19:00

운 영 처 : 예비사회적기업 (주)소박한풍경

 

 


 

 

봄내음 가득 향긋한 '봄빛카페'

 

 

 

 

따사로운 햇살 아래 약사천을 거닐다가 잠깐 앉아 쉬고 싶은 순간에는 봄빛카페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우리네 감성이 가득한 한옥으로 들어가면, 바쁜 일상을 벗어나서 마치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과거에 들어 온 것처럼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카페로 들어서는 길목에 인사를 건네주는 큰 곰과, 푸르른 정원을 사뿐히 걸어 들어가면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가 우리의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줍니다.

 

 

 

 

유유자적한 한옥의 실내에서 여유로움과 사람내음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이렇게 한옥에 오면 평소 때 잘 마시지 않았더라도 차 한 잔 마셔주는 게 작은 낭만 아닐까요? 향기를 가득 담은 꽃이 마음을 한 가득 채우는 즐거운 상상과 함께, 아늑한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봄빛갤러리카페


전     화: 033-242-0110
주     소: 강원도 춘천시 약사고개길49번길 10-2
운영시간: 10:30 ~ 23:00

운 영 처 : 봄빛공예협동조합


 


 

 

숨은 보물처럼 늘 '궁금한 이층집'

 


 
춘천 낭만시장의 가운데 길에서 위쪽으로 요리조리 고개를 살피다보면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간판을 발견할 수 있는데, 그곳이 바로 궁금한 이층집입니다.

 

 

 

 

이름부터 궁금한 이 카페, 정체가 무엇일지 정말 궁금하게 만드네요.

조금은 높은 계단을 하나씩 천천히 밟아 올라가면 재래시장인 바깥과는 약간은 대조적인 카페의 내부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 켠에는 영화가 나오고, 다른 한 켠에는 보드게임이 준비되어 있는 이 매력적인 공간을 어찌 향유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공방에서 손수 만든 다양한 액세서리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가볍게 커피 한 잔, 배고프면 저렴한 한 끼 식사,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에서의 하루는 얼마나 더 다채롭게 빛날까요? 알찬 재미들이 곳곳에 숨어있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말 그대로 궁금한 이층집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궁금한 이층집


전     화: 070-4190-5401
주     소: 강원 춘천시 명동길 33-1 2층 
운영시간: 11:00 ~ 21:00

운 영 처 : 사회적기업 동네방네 협동조합

 

 

=============================================================================

 

 

청춘의 열정 속 정겨운 온기가 스민 곳_ 인문학카페36.5

 

 

 

 

청춘의 열정과 학구열이 그득한 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후문에는 학교에서보다 더 학구열이 넘치는 카페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사람의 온기가 가득한, 사람간의 감정의 교류가 넘치는 인문학카페36.5입니다.

 

 

 

들어가기 전부터 삶에 지친 우리에게 위로의 인사를 건네는, 따뜻한 카페입니다.

 

 

 

이곳 카페에서는 물론 커피와 디저트로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허했던 마음을 토닥이듯 온기로 꼭꼭 채워 넣을 수 있다는 게 더욱 큰 장점입니다. 많은 인문학적 모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어 풍부한 정신적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에 비치된 책을 읽으며 나 자신과 만나는 시간이 될 수도 있어요.
 

 


 

사람은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해 나아가는 존재라고 합니다. 인문학카페36.5가 바로 타인과 공감하고, 생각을 공유하며, 모두와 공존하는 법을 고민해볼 수 있는 카페 이상의 카페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곳에서 ‘사람’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인문학카페 36.5


전     화: 010-9972-2775
주     소: 강원도 춘천시 서부대성로209 2층
운영시간: 13:00 ~ 22:00

운 영 처 : 감성노리협동조합

 

 


 

 

가족과 함께 즐기는 편안한 여유 '북카페 살림'

 

 

 

 

 

후평동 부안초등학교 근처, 깔끔한 하얀색 간판이 반겨주고 아늑한 나무색의 실내가 맞아주는 북카페 살림이 있습니다.

 

 

 

 

북카페라는 이름과 걸맞게 우리들을 또 다른 세상으로 안내해줄 수많은 책들이 서로 봐달라며 우리에게 인사를 건넵니다.

 

 

 

 

홀도 넉넉하고, 다락처럼 앉아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특히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이 좋아할 만합니다.

 

 

 

 

아이와 편안한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함께 운영되는 꾸러기어린이도서관에는 어린이손님들을 위한 도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엄마들과 아이들이 함께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한 배려가 곳곳에 눈에 띕니다.
   

 


 

또한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조용한 공간에서 모여앉아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고요. 화이트보드와 텔레비전 등의 장비도 갖추고 있어 회의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북카페 살림


전     화: 033-253-2125
주     소: 강원도 춘천시 후평2동 백령로214 2층
운영시간: 10:00 ~ 18:00

운 영 처 : 춘천여성협동조합 마더센터

 

 


 

 

카페를 좋아하는 당신, 봄이 흐르는 춘천에서 답답했던 일상을 흘려보내고 커피 한 모금의 여유로 마음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이 콘텐츠는 <강원도 사회적경제 이야기> 공동블로그의 블로그 시민기자단

'봄내음()(춘천의 소리)' 님이 취재 및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