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강원도 우수 농특산물 직판전, 광주 롯데白서 개최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6. 12. 2.

강원도의 우수 농특산물이 오는 8일까지 광주광역시 롯데백화점에서 광주 소비자들을 만난다.

 

강원도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광주광역시 소재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강원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개 시·7개 업체(농가)가 참가해 철원 오대쌀과젓갈류, 황태류, 오징어순대, 기타 전통가공식품 등 약 30품목을 홍보·판매해 도내산 농특산물 소비촉진 및 판로확대, 소득제고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작황 호조에 따른 생산량 증가와 소비감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강원 쌀 소비촉진을 위해 쌀 생산의 주 고장인 전라도 지역에서 도내산 쌀의 판매가능성에 대한 시험·평가의 무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소비자 관심 유도 직거래 행사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강원도 전통가공식품의 시식과 구매고객 사은품 증정 행사 등을 통해 쌀 소비촉진 직판전을 지원한다.

 

강원도는 금년 한해 10회에 걸쳐 수도권 주요도시 및 영남권 기획특판·직거래 행사 개최를 통해 60여 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렸으며 강원 농특산물 직거래·기획특판 전국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와 함께 대형 유통업체와의 업무협약 등을 통해 도내산 농산물 성출하기(盛出荷期) 소비촉진, 판로확대에 역점을 기울였고 올해 말까지 지난 해 2,057억원보다 122% 증가한 2,500억원을 넘어서는 연합마케팅사업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는 앞으로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우수한 농특산물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는 직거래 및 기획특판 행사의 확대 개최를 통해 도내산 농산물의 소비촉진, 판로 다양화, 수급안정 등 도내 농가의 안정적 농업경영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