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통/강원 News

마을기업 '평창명가', 슬로푸드 브랜드 '박자야 장류' 런칭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5. 12. 21.

평창지역 마을기업 '수동영농조합법인'(대표 정정식)이 운영하는 '평창명가'는 '자연을 담은 소박한 밥상'의 저자 박자야 요리창작가와 제휴를 맺고, 마을공동체에서 생산한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박자야 된장' 등 장류 신제품 3종을 개발, 대형마트와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자체 유통망을 통해 본격 시판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된 '박자야 장류' 신제품은 된장, 간장, 고추장 등 대표적인 국민장류 3종으로,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청정 고랭지 농산물을 지하 100미터에서 끌어올린 천연암반수로 빚어낸 후, 전통항아리에 담아 1~2년간 옥외에서 눈비와 바람, 햇살로 자연숙성시킨 제품으로, 맛과 풍미가 뛰어난게 특징이다.

장류의 주원료인 백태(된장콩)는 마을공동체에서 직접 재배한 햇콩을 사용해 맛과 향이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 평창 백태는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비만 예방, 항암 작용까지 뛰어난 레시틴과 사포닌, 이소플라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그만이다. 고추장은 김장용 고추로 인기가 높은 '계촌고추'로 만들어, 달콤하면서 적당히 매운 전통 고추장 맛을 재현해 냈다…read more

 

출처 : 파이낸셜뉴스 2015.12.16

         http://www.fnnews.com/news/20151216162849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