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사회적경제 이야기/체험리뷰

【푼푼씨, 사회적경제에 빠지다】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음

by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17. 6. 12.

 

 

chapter 49. -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음

 

 

Q. 여름이 부쩍 가까워졌어요. 계절에 맞춘 공간 인테리어를 구상하고 있는데,
    기성 인테리어 소품은 공간과 이미지가 잘 맞지 않아 고민입니다.


A. 맞아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 있지만 나만의 스타일을 찾지 못하면 난감해지죠.


Q. 요즘, 나만의 공간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고 싶어요.


A. 그렇다면 레이저 공방을 추천해드려요. 나만의 아이디어를 도면에 맞춰 레이저로
    절단해 제품으로 만들어주는 ‘이음 레이저’는 강원도에서 유일한 레이저
    공방입니다.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어주는 이음 레이저 공방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에 도전해 보아요.

 

 

 


 

 

 

파장역 0.1에서 수백 , 연속 발진 수백 kW, 펄스 발진 1012W까지 이르는 레이저. 이 신기한 레이저가 당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켜 드립니다.

 

강원도내 유일한 레이저 공방 ()이음 레이저(이하 이음)는 우드포토, 대리석 레이저포토

제작, 레이저 D.I.Y 미니어처 등을 제작합니다.

 

이음은 현재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2017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에 선정되면서 건강한 사회적기업을 향해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음은 레이저 사업을 통해 지역 저소득층과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소셜

미션을 수립하고 있는데요.

 

바다내음 가득하면서도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동네,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이음 공방으로

떠나보시죠.

 

 


 

 

 

 

지난 5, 속초 바다는 화창한 하늘을 벗 삼아 어느 때 보다 반짝거리고 있었습니다.

 

푼푼이는 이날 속초관광수산시장에 위치한 이음 공방을 방문했습니다.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6, 210호에 위치한 이음 공방은 속초시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단이 운영하는 청춘월드 내에 입점해 있습니다.

 

 

 

 

청년상인을 대상으로 점포 임대 및 리모델링, 컨설팅 등 청년창업을 지원해주는 속초시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단은 청춘월드를 통해 전통시장 경제 활성화와 다양한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청춘월드에 입점해 있는 이음은 지난해 8월부터 공방을 열고 레이저 프린터를 활용한 공예품을 선보여 왔는데요.

 

 

 

 

 

 

 

나무, 철재, 상패, 가죽, 스탬프, 와인병, 종이 등의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공예품 및

프린트 커팅을 취급합니다.

 

특히 희망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상담하면 그에 맞게 도면을 재작해 알맞은 재료에 레이저

커팅을 진행합니다. 한 마디로 이음 공방은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곳이죠. ^^

 

이밖에도 이음 공방은 묘비용 대리석사진 제작을 통해 장례산업 진출 계획도 세우고 있습니다.

 

 

 

 

 

 

북적북적하면서도 우리네 정을 느낄 수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펼치는 청년들의 아름다운 꿈의 세상, 청춘월드.

 

이음과 속초관광수산시장 청년상인 대표인 이용석 대표님은 이음 공방이 레이저를 매개로 한 소통의 공간이 되길 희망했습니다.

 

무엇보다 레이저 산업을 통해 속초 지역의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이음은 올해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2017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청소년들을 위한 소셜미션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매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음은 레이저 가공품을 취급하면서 공방을 운영해 지역 주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니어처 가구 만들기, 공룡에펠탑 등의 페이퍼 조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6월 말부터는 속초시청소년복지센터와 연계해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새로운 직업군을 소개하고 열린 진로탐색을 권장할 예정입니다.

 

이음의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이용석 대표님의 에피소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창업을 준비한 이용석 대표님은 레이저 가공업으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나서 청춘월드에 입점했습니다.

 

 

 

 

 

 

일명 다둥이 아빠인 이용석 대표님은 공방으로 자녀들이 놀러와 미니어처 가구를 만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해요.

 

특히 첫째 아이가 미니어처 가구나 페이퍼 조립으로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와 학생들이 미니어처 가구를 만들면서 다양한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게 됐죠.

 

이에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및 일자리 제공을 위해 사회적기업가 육성

사업에 지원하게 됐다고 합니다.

 

 

 

 

 

 

강원도에서 유일한 레이저 공방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직업군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진로탐색의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는 이음.

 

 

지난해에는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와 연계해 중학생들의 공방 체험 프로그램이 몇 차례 진행됐다고 합니다.

 

이음 공방이 저소득층과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지원 하지만, 속초시민과 관광객들에게도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누구든지 찾아주세요! ^^

 

레이저를 통해 만들어진 우드포토의 경우, 사진을 레이저화 해서 정교하게 각인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이음은 표현력이 뛰어난 디자이너의 섬세한 기술을 통해 우드포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표정 표현이 압권인 인물 사진부터 털이 많은 반려동물까지, 까다롭고 섬세한 작업을 모두 소화하고 있습니다.

 

 

나무 외 철재, 아크릴, 유리, 가죽, 금속, MPF, 세라믹, 펠트, 섬유, 포장재까지 다양한 재료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음의 주력제품으로는 레이저 포토, 우드포토, 미니어처 가구 등으로 모두 수작업입니다.

 

 

희망하는 아이디어 제품이 있다면 상담 후 주문재작이 가능한 곳, 이음 공방은 속초 지역의 레이저를 매개로 한 소통의 창구 같은 곳이죠. ^^

 

현재는 공방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서 우드도마 만들기, 우드 명함카드 케이스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아이템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음 공방 프로그램 운영 모습(출처: 이음 공식블로그)

 

 

공방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문을

엽니다.

 

 

공방 체험 시간대는 지정되어 있지 않고, 희망자의 접수를 받아 시간대를 맞춰드립니다. 

 

이음의 다양한 레이저 가공품은 수공예품 마켓인 아이디어스와 네이버 스토어팜, G마켓 등

 

에서도 만날 수 있어요. (현재 자체 홈페이지는 제작 단계에 있습니다.)

 

 

 

 

 

레이저를 통한 소통의 창구,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주는 이음.

 

이음이 건강한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이음 레이저 공방

 

만들기 체험 안내

 

프로그램 제품: 에펠탑등대공룡 등의 페이퍼 조립, 미니어처 가구 조립

(우드도마 및 카드명함지갑 만들기 예정)

 

프로그램 체험 금액

 

5,000~15,000

 

운영시간

 

희망 시간대 상담 후 진행

 

우드포토 제작 안내

 

우드포토 제작 문의 방법

 

카카오톡 친구 추가 후 상담 및 사진 전송

 

카카오톡 ID gkdma0427@gmail.com

 

 

우드포토 사이즈 및 가격

 

120*100 20,000

 

160*130 30,000

 

200*160 40,000

 

240*190 50,000

 

370*280 100,000

 

 

우드포토 제작 기간

 

 2시간에서 익일까지

 

 

온라인 판매 사이트

 

 아이디어스, 네이버 스토어팜, G마켓

 

 

이음 공방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lasershop-eum

 

 

*이외 제작 주문 문의: 이용석 대표 010-9172-0218